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

    상생소비자지원금 캐시백 신청 앱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상생소비지원금 신용카드 캐시백 신청 방법

    1인당 최대 월 10만원 캐시백받는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 방법입니다.

     

    - 이번 사업은 올 2분기, 즉 4 ~ 6월 월 평균 신용카드 사용액보다 3%넘게 사용하면 이 초과분의 10%를 현금성 충전금으로 환급해주는 제도입니다. 

    기존 정책은 8월부터 3개월간, 1인당 월 10만원씩 최고 30만원을 환급해주는 방식으로 시행하려 했지만 시행이 한차례 미루어 졌습니다. 

    기간은 2개월로 단축되었으며 한도액은 월10만원씩 최대 20만원으로 낮춰집니다. 

    상생소비지원금 기간

    • 적용기간 : 10월 ~ 11월
    • 지원금액 : 1인당 월 10만원 (총 20만원)

     

    참여대상 

    만19세 이상(2002년 12월 31일 이전 출생자)이고 21년 2분기(4~6월) 중 본인 명의의 신용/체크카드 사용실적이 있는자 
    비소비성 지출(연회비, 세금, 보험료 등)제외
    외국인 포함

    신청기간

    • 2021.10. 1(금) 09:00 ~ 2021.11.30(화) 18:00
    •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
    시행 첫 1주만 10. 1(금) 10. 5(화) 10. 6(수) 10. 7(목) 10. 8(금)
    5부제 시행 1 or 6 2 or 7 3 or 8 4 or 9 5 or 0

    캐시백 신청 가능 카드

    여러개의 신용카드사의 카드를 사용하시는 분들은 전체 카드 사용액을 취합하여 총 사용금액이 늘어났는지를 판단하시면 됩니다. 

    상생소비지원금 캐시백 신청/지금 관련 모든 서비스를 원스톱 제공 받기 위해서는 9개 카드사 중 한 곳을 전담카드사로 지정하실 필요가 있습니다.

     

    - 전담카드사별 신청 채널

    KB 국민카드
    BC 카드
    삼성카드
    신한카드
    우리카드
    하나카드
    현대카드
    롯데카드
    농협카드

     

    - 캐시백 정용 제외 소비처

    백화점, 대형마트, 온라인 쇼핑몰, 명품 전문매장, 차량구입비 등에 사용한 금액은 적용되지 않습니다. 

     

    - 캐시백 적용 가능 소비처 

   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가 까다로워서 효과가 없을것이라는 무용론 논란을 없애기 위해 정부가 사용지역 제한을 풀고 기업형 슈퍼마켓, 대기업 프랜차이즈 직영점, 외국계 기업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 

    이에 스타벅스, 이케아 등에서 캐시백 적용이 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현재 일부 비대면 소비도 인정하는 방안을 검토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. 

     

    - 지원금 지급 및 사용방법

    지원금(캐시백) 발생시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이 됩니다. 그리고 알림톡으로 개인별 문자가 통지됩니다. 10월 실적은 11.15(월)에 지급이 되며, 11월 실적은 12.15(수)에 지급이 됩니다. 지급한도는 위에 언급한 것처럼 월 최대 10만원입니다.

     

    지원금은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. 카드를 결제하시면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. 단, 정부, 지자체 등에서 지급받은 지원금이 남아 있다면 사용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지원금부터 순차 차감됩니다. 

     

    - 사용기한

    사용기한은 2022년 6월 30일까지이며 지급시기에 관계없이 일괄 만료가 됩니다.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 

     

  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앱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

  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.

  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

     

   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

    「상생소비지원금」 이란?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% 많이 쓰면, 3%를 넘는 증가분의 10%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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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

    상생소비지원금사용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.

    상생소비지원금 사용방법

     

   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

    지원금 지급 지원금(캐시백) 발생시 다음달 15일*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(알림톡 등을 통해 개인별 통지) 10월 실적은 11.15(월), 11월 실적은 12.15(수)에 지급 지급한도 | 월 최대 10만원 월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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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생소비지원금 궁금한점 모음

    • 상생소비지원금(캐시백) 사업이 무엇인가요?
     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% 많이 쓰면, 3%를 넘는 증가분의 10%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.

      예를 들어, 2분기(4~6월) 월평균 신용 또는 체크카드사용액이 100만원이고, 10월 카드사용액이 153만원인 경우, 증가액 53만원(153만원-100만원) 중 3만원(2분기 월평균 사용액 100만원의 3%)을 공제한 50만원의 10%인 5만원을 지급합니다.
    • 언제부터 시행하나요?
      2021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시행될 예정이며, 재원 소진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캐시백은 언제 받고 어떻게 쓸 수 있나요?
      지원금(캐시백)이 발생한 경우 다음달 15일(11.15일, 12.15일)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됩니다.

      지원금은 지급 즉시 사용할 수 있고, 카드 결제시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.
    • 캐시백 사용에 제약은 없나요?
      캐시백 사용처에 대한 제약은 없으며, 사실상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  다만, 지급된 캐시백은 유효기간(’22.6.30일) 내에 사용하셔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캐시백은 소멸됩니다.

      또한, 캐시백의 전제가 되는 카드 사용액을 취소할 경우, 다음 회차에 지급되는 캐시백에서 차감되거나, 카드사에서 청구 시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10월, 11월에 어디에서 써야 실적으로 인정되나요?
      신용‧체크카드 국내 사용분 중 사업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일부 업종*을 제외하고는 모두 인정됩니다.

      * 대형마트, 대형 백화점(아울렛 포함), 복합 쇼핑몰, 면세점,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, 대형 종합 온라인몰, 홈쇼핑, 유흥업종, 사행업종, 신규 자동차 구입, 명품전문매장, 실외골프장, 연회비 등 비소비성 지출.

      실적 인정 업종을 예로 들면,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는 거의 대부분 해당하며, 추가로 중대형 슈퍼마켓, 영화관, 배달앱, 전문온라인몰, 호텔·콘도, 대형 병원·서점·학원,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도 인정됩니다.
    • 인터넷 거래도 실적으로 인정되나요?
      ‘대형 종합 온라인몰’을 포함한 ‘실적적립 제외 업종’ 이외의 모든 인터넷 거래가 실적으로 인정됩니다.

      예를 들어 전문 온라인몰*(여행·관광·전시·공연·문화·스포츠 등), 중소규모 온라인 몰** 등에서 결제한 금액은 해당 월의 카드사용 실적으로 인정됩니다.

      * (전문몰) 노랑풍선(여행·관광), 예스24(전시·공연·문화), 티켓링크(공연·전시·스포츠), 한샘몰(가구), 배달의 민족(배달), 마켓컬리(식료품), 야놀자(숙박) 등

      ** 지자체 운영몰(청풍명월장터(충북), 남도장터(전남), 고향장터 사이소(경북) 등) 및 영세 온라인 업체(지역 농수산물 판매, 의류, 숙박 등)
    • 해외직구 등 해외 사용실적도 인정되나요?
      본 사업의 취지상 국내 카드 사용액만 인정됩니다.
    •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의 임대매장에서 사용한 금액은 실적으로 인정되나요?
      대형마트·백화점 내 입점한 임대업체로서 자기명의로 판매를 하는 매장*에서 사용한 금액은 실적으로 인정됩니다.

      * 매출전표가 대형마트·백화점 등이 아닌 개별 매장으로 인식되는 경우
    • 2분기 실적은 어떻게 산정하나요?
      당월(10월, 11월) 카드사용실적 산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산정됩니다.

      2분기 전체 카드사용액에서 해외사용액과 실적제외 업종 사용액을 제외한 후, 3으로 나누어 월평균 금액을 산정합니다.
    • 프로그램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?
      만 19세 이상 성인(2002.12.31. 이전 출생자)이고, ’21년 2분기 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분이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합니다.
    •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나요?
      외국인 등록번호를 보유하고, 본인 명의 신용·체크카드의 2분기 사용실적이 있는 외국인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2분기 카드사용 실적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      9개 전담카드사에서 자사고객의 2분기 실적 등 신청자격을 확인하여 대상자에게 신청방법 등을 직접 안내(알림톡, 콜센터 등 활용)할 예정입니다.

      또한 카드사 홈페이지, 앱, 콜센터 등을 통해서도 2분기 카드사용 실적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어디에서 신청하나요?
      캐시백 산정·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기 위해서는 9개 카드사*중 한 곳을 전담카드사로 지정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  * 롯데카드, 비씨카드, 삼성카드, 신한카드, 우리카드, 하나카드, 현대카드, KB국민카드, NH농협카드

      1)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, 해당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신청 가능

      2) BC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*는 BC카드로 신청

      * ① BC카드 제휴은행(BNK경남은행, BNK부산은행, DGB대구은행, IBK기업은행, SC제일은행, SH수협은행, 광주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)
      ② 신용협동조합중앙회, ③ 새마을금고중앙회, ④ 상호저축은행, ⑤ 우체국

      3) 씨티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*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신청 가능

      * 씨티은행, KDB산업은행, 신한BC, 산림조합중앙회, 카카오뱅크, 케이뱅크, 토스뱅크, 비씨카드 제휴금융투자업자(교보증권, 미래에셋증권, 유안타증권, 유진투자증권, 한국투자증권, DB금융투자, SK증권, NH투자증권)의 카드 보유자
    •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?
      10.1일(금)부터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.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하며, 5부제 종료 후에는 사업기간(~11.30) 동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  ※ 5부제 운영 일정
        - 10.1(금) : 1, 6년생
        - 10.5(화) : 2, 7년생
        - 10.6(수) : 3, 8년생
        - 10.7(목) : 4, 9년생
        - 10.8(금) : 5, 0년생
    •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?
      9개 카드사의 홈페이지‧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,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[지원금 안내] - [지원금 참여 신청]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핸드폰 어플이나,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 등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      상생소비지원금은 카드사 홈페이지·모바일앱 등 온라인 뿐만 아니라, 콜센터, 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(총 13,556개)을 통해서도 참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[지원금 안내] - [지원금 참여 신청]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족카드로는 캐시백을 신청할 수 없나요?
      가족카드는 카드사에서 명의자인 본인회원의 카드로 관리*하고 있어 가족 사용자의 이름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가족카드 사용액은 본인회원 실적에 합산됩니다.

      * 본인회원 명의로 발급, 본인회원 한도에 포함되어 관리, 대금·카드이용책임을 본인회원이 부담(본인회원 계좌에서 결제대금 출금)
    • 카드 사용액 및 캐시백 금액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      사업 시행시 카드사 앱 및 홈페이지에 개인 맞춤형 상생소비지원금 페이지를 제공할 예정이며, 이를 통해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, 해당 월 카드사용 실적(누계), 캐시백 발생금액(누계)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. (일별 업데이트)
    •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  상생소비지원금 통합 콜센터 (☎ 1688-0588, 1670-0577) 로 전화하시거나, 통합 홈페이지 (상생소비지원금.kr) 에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  또한 9개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   
  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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